경남교육청, 세출예산 집행지침 교육 실시

2016-03-28     석동재 기자

[KNS뉴스통신=석동재 기자] 경남교육청은 오늘(28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6년도 제1회 추경예산 편성계획 전달과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예산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남교육청은 재정현황과 추경예산 편성 방향 및 보조금관리기준, 세출예산 집행 세부기준, 출납폐쇄기한 단축에 따른 이월액 및 불용액 최소화 방안, 예산 조기집행, 외부재원확충 방안 등을 교육했다.

이번 제1회 추경예산은 5월 열리는 '제335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세출예산 집행지침 교육은 그동안 규제완화 및 재정운영 자율성 제고를 위해 준용해 왔던 행정자치부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집행기준으로는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의 특성을 반영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의 기준 및 절차를 분명히 해 투명한 재정운용과 효율성 제고를 통해 형평성에 맞게 예산집행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 배부한 세출예산 집행지침은 4월 1일 예산집행부터 적용된다.

이번 추경예산 편성계획과 관련해 경남교육청 이상진 정책기획관은 "이번에 발간 배부한 세출예산 집행지침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제고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