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율촌면 앵무산 등산로 힐링공간
공무원 ,사회단체회원들이 앵무산 등산로 정비작업 실시
2015-07-08 주기노 기자
[KNS뉴스통신=주기노 기자]여수시 율촌면 에서는 50여명의 공무원.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 등 4개 민간단체가 모여 1km되는 등산로 풀베기. 등산로주변 나뭇가지치기, 편의시설 정비 등을 하여 등산로를 이용한 지역주민들과, 등산객으로부터 좋은 귀감이 되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3일 율촌면 에서는 여수, 순천지역 명산인 앵무산을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어 등산객과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등산을 할 수 있도록 사회단체 회원들 중심으로 등산로 정비를 하였다.
한편 율촌면 에서는 공무원.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4월에도 등산로 주변에 산수유, 단풍나무. 등 1,000여주를 심어 등산로정비를 대대적으로 하였다,
여수 율촌 앵무산 등산로를 이여용하여 산행을 하는 지역주민 위 모씨(61)는 매년 1월1일 율촌면 공무원 및 지역4단체 회원들이 매년 떡국을 나누는 행사 하여 아주 좋은 행사를 한다 했더니 올해 들어 나무심기, 등산로 풀베기 등을 하여 너무 보기 좋고 다니기 편해서 아주 잘한 일 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계남 율촌면장은 율촌지역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생활개선회 4개 단체여러분들과 함께 쾌적한 힐링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