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선거관리위원회, 지방선거 화보집 발간 화제
지방선거 전과정, 최초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정치후원금 등 화보집 발간
11일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홍보자료집은 6.4 지방선거 대비 각종 공명선거 캠페인, 마을 유권자 사진을 배경으로 한 깨끗한 선거 홍보 현수막, 각종 생활선거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선관위는 양평군민과 함께한 공명선거 홍보, 예방·안내·단속, 예비후보자 선거운동 및 등록, 후보자 선거운동 및 등록, 매니페스트(실천 가능 공약 등) 활동, 투표, 개표, 당선증 수여 및 선거비용 조사·보전이 마감된 8월까지 노력을 모아 홍보자료집 『사진으로 보는 선거이야기』를 제작했다
홍보자료집은 선거관리위원회 소개, 위원장(여주지원 판사) 인사말,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연대별 주요 선거 사진, 슬로건 등을 게재하여 시대 변천사를 반영하고 있다.
이번선거의 최대 이슈인 사전투표, 내년 조합장 선거 안내, 정치발전의 가장 큰 밑거름인 정치후원금 홍보, 선관위의 봉사활동 등을 담고 있다.
양평선관위는 홍보자료집 제공 외에도 터치스크린 전자투표기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투표를 하게한 후 전자투표기의 최대 장점인 개표 결과를 신속히 알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지원한 11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양평초등학교 학생회 임원 선거에서 양평선관위 홍보계장이 44학급 등 양평 최대 규모 학교임을 감안 화보집 6부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도서관 3부, 교무실 등 3개소)비치 선거 교과서로 활용토록 전체 677명의 학생에게 안내·홍보했다.
양평군 선관위 이상덕 홍보계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선거부터 돈선거, 허위사실, 후보자 비방 등이 없는 매니페스트(실천가능 공약 등) 선거를 해 달라”고 공명선거 강연을 병행했다.
한편 양평군 선관위는 내년 3월 11일 실시하는 최초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양평군 관내 9개 조합 : 농협 7개, 축협 1개, 산림조합 1개)외에 선관위에 위탁 가능한 아파트(공동주택) 선거, 새마을금고 선거 등 및 각급 학교의 학생회 임원 선거, 리통장 등 민간단체 각종 선거에 참고할 수 있도록 홍보자료집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