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평생학습 사이트‘홈런’, 모바일서비스 개시
경기도, 모바일러닝 서비스 ‘스마트홈런’ 오픈
2011-07-08 장수미 기자
[KB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경기도는 7일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모바일 평생학습 서비스 스마트홈런(m.homelearn.go.kr)을 오픈했다.
스마트 홈런에서 실시간 학습 가능한 교육과정은 <나는 50문장으로 영어메일/협상/프레젠테이션 한다>, <미리 가보는 해외출장>, <TEN English Club : 10분 영어회화>, <말하면서 배우는 도키도키 일본어회화> 등 일어/영어 자격시험대비 및 비즈니스 회화 50개 과정이다.
또한 온라인 수강신청 외에도 학습현황확인, 학습후기 공유, 모바일러닝 이용에 대한 묻고 답하기(Q&A)가 제공된다.
홈런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확산에 맞춘 모바일러닝 서비스를 이용해 도민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자기계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이동시간과 같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집에서(Home) 배우는(Learn) 도의 대표 평생교육사이트 홈런은 경기도민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으며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가족친화, 생활취미, 경영/직무 등 6개 분야의 500여개의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홈런 pc전용 사이트(www.homelear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수강신청 하면 된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런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