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18:01 (목)
영동 정수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김장나눔 실시
상태바
영동 정수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김장나눔 실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11.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중 김장나눔행사 현장 (사진=영동교육지원청)
▲정수중 김장나눔행사 현장 (사진=영동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영동 정수중학교는 지난 6일 전교생과 교사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정수중학교 학생들은 정수 농장에서 수확한 무와 풋고추 등을 양념으로 이용해 김장 체험에 도전했으며 정성껏 만든 맛있는 김치는 예쁘게 담아 마을 경로당 10곳에 고루 나눌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일에는 방과후학교 쿠킹반 학생들이 어르신들께 김장 김치와 함께 드릴 커피 머핀을 만들었다. 향기로운 커피 향이 나는 먹음직한 머핀을 만들어 동네 어르신들에게 전하고자 정성을 다했다.

김하경 학생회장은 “집에서 가족들과 하던 김장을 학교에서 친구들과 같이하니 더 새롭고 즐겁다. 후배들도 자기에게 맡겨진 소소한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여 이 나눔이 잘 마무리 된 것 같아 기쁘다. 내년에는 후배들이 더 맛있는 김치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홍서 교장은 “우리의 전통적인 큰 겨울 행사인 김장을 학교에서 다 같이 할 수 있어 감사하고, 자신들이 만든 김치를 마을 어르신들께 나누는 행사에 학생들이 기쁘게 참여하는 성숙한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우리나라 고유의 ‘정’이 사라지는 이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잘 성장하여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희망한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