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하 조직위)는 6일 ㈜경한코리아(대표 이준형)와 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
창원시에 소재한 ㈜경한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과 이준형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천만 원 현금기탁식과 환담의 시간을 가지고 엑스포 성공을 함께 다짐했다.
1984년 창립한 ㈜경한코리아는 창원시의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전기·수소차 부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며 폭스바겐·아우디 등 세계적인 차량 브랜드와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경남 1호 나눔명문기업 가입(1억 원 기부), 아이사랑 후원 등 사회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준형 ㈜경한코리아 대표이사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2023년 대한민국을대표하는 최고의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줘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 발전의 마중물이 되고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엑스포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9월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현재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9월 14일까지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0,000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구매 대비 1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