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17:03 (토)
청년들, 세계평화선언 원주서 외치다
상태바
청년들, 세계평화선언 원주서 외치다
  • 오주원 기자
  • 승인 2018.05.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주년 기념행사,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

[KNS뉴스통신=오주원 기자]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청년들의 외침과 발걸음이 원주에 울려 퍼졌다.

25일 평화를 외치는 청년들이 원주 종합운동장에 모여 평화선언 행사와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를 개최해 원주 시민들에게 평화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 후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열린 것으로, 원주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해외 50개국 80여개 도시에서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돼 큰 관심을 모았다.

원주종합 운동장에서 에서 청년들이 평화선언을 외치고있다 (사진=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지난 2013년 5월 25일 발표된 ‘세계평화선언문’은 누구나 다 평화의 사자가 되어 함께 평화를 이루어 가자는 내용으로 국제법 제정과 종교간 대통합을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청년들은 전쟁 시 가장 큰 피해자인 자신들이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는 내용에 크게 공감하고 본 선언문을 지지하는 등 해마다 5월 25일을 기념하고 있다.

행사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통한 분쟁 해결과 평화문화 전파 : 한반도 평화 실현’을 부제로 북, 기창, 모용, 택견 등 공연을 마련했다.

평화를 기원하는청년들이 원주시내에서 걷기대회를 하고있다 (사진=박에스더 기자)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한반도는 물론 전 세계를 전쟁이 없고 평화로운 세상으로 변화시킬 것을 촉구하고 다짐하며 만세삼창을 외친 뒤 약 1km를 함께 걸었다.

김명성(25)씨는 “전쟁을 겪지는 않았지만 영화를 통해 죽어가는 청년들을 봤을 때 남일 같지 않았다”며 “최근 북한의 핵 포기와 남북 간 평화를 위한 대화가 오가고 있는데 시민들도 함께 동참해 조속한 통일에 힘을 보태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말하고 평화행보에 동참을 호소했다.

이번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는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주최 및 국제청년평화그룹(IPYG),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주관으로 열려 시민 수만 여명이 참여했다.

오주원 기자 juwon6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