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12:55 (목)
충북교육청 단재교육연수원 놀샘터, 매일매일 즐거운 놀이가 펑펑
상태바
충북교육청 단재교육연수원 놀샘터, 매일매일 즐거운 놀이가 펑펑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1.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교육지원센터, 오는 15일부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놀이프로그램 운영 포스터(사진=충북교육청)
▲겨울방학 놀이프로그램 운영 포스터(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 놀이교육지원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방학 놀샘터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월 23일까지 설연휴 주간을 제외한 5주간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열린 놀이 교실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 ▲방학에 맘껏 실컷이라는 3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초등학생 개인이 신청하는 '열린 놀이 교실', 초등학생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 프로그램이 10시와 13시, 매일 2회 운영되며, 2시간형 당일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 '방학에 맘껏 실컷'은 놀샘터의 실내․외 놀이시설을 활용하여 심도 있는 놀이 체험을 위한 비숙박형 하루 캠프로 초등학생 개인이 신청 할 수 있으며, 1일 4시간으로 운영이 되어 더욱 긴 시간동안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생(또는 동반가족)이나,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한해 2024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어린이도 신청할 수 있다.

송영광 원장은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놀이를 통해 몸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과정을 중시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