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입주기업 ESG 특화교육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경경자청, 입주기업 ESG 특화교육 세미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DGFEZ 입주기업 맞춤형 특화교육 세미나.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2023 DGFEZ 입주기업 맞춤형 특화교육 세미나.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3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대경경자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ESG 맞춤형 특화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경경자청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기업 역량 제고를 위해 ESG 경영과 기업인의 자세, 정부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기획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화교육 세미나 이후에는 산·연·관 교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국내외 ESG 동향 및 ESG 경영 추진시 애로사항 등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입주기업이 ESG 경영을 위한 세부 실천과제를 추진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됐다.

대경경자청은 올해 기업과 기관이 추구해야 할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가치를 담은 ESG 경영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5월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ESG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그리고 입주기업 ESG 경영 컨설팅 지원사업을 내년에 신규로 편성해 ESG 경영에 관심이 있거나 도입하려는 기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병삼 청장은 “대내외적으로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의 필요성이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입주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특화교육을 시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입주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