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운영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시는 지역사회 주민주도형 걷기사업 ‘양산사랑 건강걷기동아리’참여자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걷기동아리 운영은 운동을 위한 야외활동으로 걷기를 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걷기 사업의 일환이다.
또 참여 신청은 3명 이상의 양산시민이 걷기동아리를 구성하여 양산시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392-5157~5158),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측정실(☎392-6998)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동아리 구성원들은 적극적인 소통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SNS(양산사랑 건강걷기동아리)에 가입하여 주기적인 동아리 활동 인증사진을 게시하고, 매월 1회 권역별 자조모임 등 정기적인 모임을 개최하여 활동하면 된다.
보건소는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미니현수막을 제작·지원하고, 연말에 우수동아리 시상도 할 계획이다.
한편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사업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어 비만율을 낮추고 걷기실천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