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10:13 (화)
[알뜰 보험] 무배당파워eco운전자보험 vs 운전자보험추천동부 보장내용 비교해보고 운전자보험민사합의금 예상 가격 알아보자
상태바
[알뜰 보험] 무배당파워eco운전자보험 vs 운전자보험추천동부 보장내용 비교해보고 운전자보험민사합의금 예상 가격 알아보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02.06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배당파워eco운전자보험 vs 운전자보험추천동부 보장내용 비교해보고 운전자보험민사합의금 예상 가격 알아보자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자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운전자보험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살펴보고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는 보장이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참조하여 운전자상품을 이용할 생각이 있는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설계를 해야 할지에 대한 도움을 받아 보았으면 좋겠다.

기본적으로 운전자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동차상품과 달리 100%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만들어져 있는 상품은 아니다. 따라서 선택적으로 필요를 느끼는 사람만 이용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왜냐면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비용을 더 들여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밖에 없다. 만약 구체적으로 비용 등을 따져보고 선택에 도움이 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추가하여 받아 보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입은 손해가 아니라 자신이 타인에게 교통사고로 인하여 입힌 손해에 대한 배상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자신이 입은 손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사고의 정도가 심각하여 형사입건이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 운전자보험을 이용해야 충분히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두터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고가 발생했는데 사고가 일어나게 된 원인이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이거나 사고의 결과가 상대방에게 6주 이상의 중상해를 입히게 되는 사고라면 자신의 의지나 과실과 상관없이 일단 형사입건이 되도록 법령이 만들어져 있다. 즉, 기존에 가입해놓은 자동차보험을 통해서 민사배상을 실시하는 것으로는 사건이 종결이 되지 않고 별도로 국가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자동차보험에서도 법률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운전자상품을 별도로 들어 두는 것에 비하면 보장이 두텁지가 않다는 문제점이 있다.

그러나 운전자상품의 경우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필요한 보장이라 할 수 있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 벌금 특약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운전자보험이라고 하더라도 음주운전, 뺑소니운전 등 심각한 수준의 위법한 운전 행위로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조금 더 보장 내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은 사고로 인하여 자신이 가해자가 된 것이 명백하다고 판단이 되면 형량을 줄이기 위해서 상대방에게 형사합의를 제시할 때 필요한 금전을 보장받는 것을 의미한다. 상대방이 적지 않은 비용을 요구할 수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 보장을 받아서 지급하고 처벌불원서를 받아 형량을 낮추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혹시라도 억울한 부분이 있거나 곧바로 구속이 되어서 심각한 상황에 처해지는 경우라면 그러한 부분을 대응하기 위해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수도 있다. 변호사를 선임하는데 역시나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므로 이를 위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 변호사 선임비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되지 않아 기소가 되어 벌금형의 처벌을 받게 되면 벌금을 납부해주도록 특약이 마련되어 있다. 이런 식으로 형사사건화가 되었을 때에도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주의할 점으로 위의 보장들은 한도 이내에서 실비로 보장을 해준다는 점이다. 물론 필요한 수준의 한도가 충분히 마련이 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운전자상품을 통해서 형사사건화가 되었을 경우에 필요한 보장들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그러므로 평소 운전을 업으로 삼고 있거나 12대 중과실에 취약한 구간을 자주 운행하는 스쿨버스 운전자 등의 경우 적극 운전자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론 상품의 내용으로 위에서 언급한 3가지 특약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교통사고로 인하여 부상을 입게 되었을 경우에 치료비를 지급하거나, 기타 행정처분 등이 발생했을 때 위로금 등을 지급받는 특약을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여 구체적 내용을 살피는 것이 추천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