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청소년지도위원 18명 표창, 특강 실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8일 경화회관에서 연수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부영 군수, 김재한 군의회의장, 읍·면 청소년지도위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또 1부 행사로 올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단속과 캠페인 활동으로 청소년 선도 및 보호에 앞장선 모범 위원 1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이어 ‘민선 8기 군정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김부영 군수의 특강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지도위원 어울림마당 행사로 14개 면별 지도위원 장기자랑과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돼 청소년지도위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송왕재 회장은 “코로나19로 활동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한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부영 군수는 “청소년 보호활동과 유해환경 지도·단속에 애써주신 지도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따뜻한 관심과 보호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4개 읍면 190명의 위원들은 청소년 선도 및 유해환경단속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상담축제 1388 청소년 어울마당 사업, 모범청소년 하계캠프, 제22회 청소년 한마당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