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09:34 (화)
[알뜰 보험] 치아교정보험 준비, 메리츠 치아보험 & 라이나치아보험고객센터 상담받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 치아교정보험 준비, 메리츠 치아보험 & 라이나치아보험고객센터 상담받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9.06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보험 준비, 메리츠 치아보험 & 라이나치아보험고객센터 상담받아보기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매일매일을 바쁘게 살아가는 와중에도 몸과 건강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일반적으로 건강 관리라는 말을 들으면 체력이나 근육 같은 부분만을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사실 건강 관리에는 치아 관리도 매우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한다. 오히려 치아 관리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도 더 특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한 부위라고 말할 수도 있다.

사람은 한 번 영구치가 나게 되면 그 치아를 평생 사용하게 된다. 상어처럼 수백 개의 이빨이 있어서 썩거나 다치면 상한 치아를 뽑아 버리고 새 치아를 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지만 사람의 치아는 다시 나지 않기 때문에 철저하고 세심하게 영구치 건강 관리를 신경 써야 한다. 치아 관리의 한 방법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아무리 꼼꼼하게 양치질을 한다고 하더라도 치아는 조금씩 손상이 가거나 충치가 생길 수도 있다. 평소에 잘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더 큰 피해로 커질 수도 있다.

그러나 서구화되어 가는 식생활 습관 속에 특히 달고 끈적끈적한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면 양치를 자주 한다 해도 치아 건강을 지키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 관리를 위해서는 치아보험에 가입하여서 보장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 정말 좋은 선택지라고 볼 수 있겠다. 그렇다고 해서 치아보험에 대하여 전혀 공부하지 않고 잘 모르는 상태로 덜컥 가입하는 것까지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좋은 보장성 상품일수록 더 철저하게 공부하고 준비해서 가입하지 않으면 오히려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 보장을 준비하기 위해서 설계하는 상품이다. 치아에 상해가 질병으로 인해 손상이 생긴다면 치과에 가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인 것이다.

치아보험에 대해서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고 싶다면 우선 치아보험의 가입 유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부분부터 파악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진단형과 무진단형 상품 중에 선택해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진단형이란 치아보험을 설계할 때 미리 피보험자의 치아 건강을 진단받은 다음, 보험사에 승인을 거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반대로 무진단형은 복잡한 건강 검진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다. 간단한 고지사항을 보험사에 안내하고 즉시 승인을 받아서 가입할 수 있다.

우선 치아보험의 가입 유형인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에 대해서 명확하게 숙지하고 어느 유형을 선택해야 자신에게 더 유리할지 판단을 내려야 한다.

우선 진단형 상품은 가입 전부터 건강한 치아라는 것을 진단을 통해 입증한 뒤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래서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다소 가입 절차가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대신에 검진 절차를 받고 나서 가입을 하는 상품이므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없는 무제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면책기간이란 치아보험에 가입하고 나서도 일정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의미한다. 면책기간이 끝나더라도 바로 감액기간이 시작되는데, 감액기간에는 치아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설정했던 가입 금액에서 일정 비율을 제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진단형 상품으로 치아보험을 설계한다면 보장의 제한이나 한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는 대신에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가 동일한 보장의 무진단형 상품보다 더 비쌀 수 있다.

그래서 더 저렴한 치아보험을 원하는 사람은 무진단형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진단형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는 대신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

그리고 무진단형으로 가입을 준비하게 된다면 미리 치과에서 별도의 건강 검진을 받지 않아도 된다. 간단한 고지사항만 전달한 후 쉽고 편하게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물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지만, 모든 기간이 끝나고 나면 무진단형 상품으로도 치과 치료비를 가입 금액대로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치아보험의 가입 유형 중 자신에게 더 유리한 상품을 찾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