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영천시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 첫 시작!
상태바
경북테크노파크, ‘영천시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 첫 시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07.2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로 지친 근로자에게 일상 속 휴식과 활기 되찾을 수 있는 기회
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가 27일 영천시 위치한 ㈜한중엔시에스 직원들과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가 27일 영천시 위치한 ㈜한중엔시에스 직원들과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북테크노파크]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그린기업지원센터가 오는 27일 영천시에 소재한 ㈜한중엔시에스를 찾아 ‘2022년도 영천시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중엔시에스 직원 및 회사관계자 2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문 버스킹 공연 ▲밴드더옐로우 보컬가수 ‘채의진’ 공연 ▲남녀 혼성 보컬팀 팔레트 ‘박혜진/문정호’ 공연 ▲커피트럭 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천시 찾아가는 직장 문화배달’은 영천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시범적으로 4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한다. 

이 사업은 지친 기업 근로자들을 응원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공연과 커피트럭 제공 등을 통해 일상 속 휴식 제공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되었다. 

이 날 행사에 자리한 ㈜한중엔시에스 김환섭 부사장은 “직원들이 함께 어울리며 휴식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점심시간을 이용한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사기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영천시와 경북테크노파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본 행사가 더 많은 영천시 기업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천시와 경북테크노파크는 영천시 근로자들의 워라밸을 응원하고 실질적인 문화예술 나눔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하반기 농업회사법인 ㈜코리아식품, ㈜미트코리아, 농업회사법인 ㈜하비랑 등 공동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영천시 직장 문화배달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더위로 지친 지역기업과 근로자의 일상이 잠시나마 활기를 되찾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건강한 직장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