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대구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2.07.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북구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더 행복한 북구, 복지 르네상스 시대를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해 소통과 협력 강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구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배광식 북구청장, 박보리 가정종합사회복지관장을 비롯한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 시의원, 구의원 그리고 대표협의체 및 실무협의체 위원, 동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디지털 전환시대, 북구 사회복지의 방향과 과제’란 주제로 엄태영 경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주제강연 및 학계, 민간, 공공분야 전문가들의 토론회가 진행돼 북구 복지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고 고민하는 좋은 기회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을 격려하고 위원들 간 정보 교류와 자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보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가 직면하는 새로운 유형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북구 복지가 나아가야될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논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