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예천상설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첫발 外
상태바
예천군, 예천상설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첫발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7.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예천군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과 함께 시행하는 예천상설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사업 첫 테이프를 끊었다.

상설시장 위생 청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시장 내 설치되어 있는 연무분무 시스템 장치 200여개와 상가 돌출 간판 청소를 진행했다.

특히 그동안 먼지가 쌓인 연무분무 시스템을 정비해 본격적으로 가동함으로써 여름에 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적이고 편안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전통시장 상인들의 자발적인 변화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소비트렌드 변화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이 사업 기간 동안 예천상설시장 내 상주하며 시장번영회와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 예천군, 부모 취미 교실 프로그램 운영

예천군은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모 취미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부모 취미 교실은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부모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스트레스 해소, 정서 안정을 통한 올바른 양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드림스타트 가족 대상자 중 사전 참여 신청을 받아 소규모로 천아트, 무지개 보석십자수, 플라워 디퓨저, 케이크 캔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윤상준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취미 교실 프로그램이 부모님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부모님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