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2회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구미시, 제22회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2.07.1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김장호 구미시장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4일 13:00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경북 도내 장애인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회장 김락환) 주관으로 '제22회 경북장애인 IT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행사에 앞서 오전 10시 구미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진행된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에게 정보화 능력 및 접근성 향상으로 정보격차와 불평등을 해소 시키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는 성인부 5종목(인터넷 검색·타자·워드프로세서·에듀테인먼트·컴퓨터활용능력)과 학생부 5종목(인터넷 검색·타자·워드프로세서·에듀테인먼트·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작성)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참가자들의 자신감 향상과 성취감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이후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컴퓨터활용 수기 와 성인부·학생부 각각 5개 종목별 수상자(금‧은‧동)에 대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였으며, 구미시장상 및 구미 갑‧을 국회의원상 등 특별상도 함께 수여하여 총4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최선의 노력으로 이번 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끝없는 도전의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모든 분들의 용기와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한편 김락환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정보화 교육에 앞장서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정보화 능력 향상 및 장애인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는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위해 장애인 발생을 방지하고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1995년 설립되었으며, 교통사고예방상담지원·장애인정보화교육·교통약자이동환경개선사업·경북중증장애인송년위안행사 등 장애인 권익 향상에 앞장서서 활발한 사업을 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