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학교 지역혁신센터(소장 한동숭)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오는 7일 오후 3시 주민 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공 협업체계인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시작을 알리는 ‘2022년 우리 곁에 반가운 변화,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북도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지역 주민의 주도하에 지역 실정에 맞게 해결하기 위해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구축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기존의 관 주도의 지역문제해결 방식에서 탈피해 주민이 주도하여 정부·지자체·공공기관·학계·기업 등과 함께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민·관·공 협업체계 구축사업이다.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이날 설명회에서 플랫폼 소개 및 사업내용, 추진일정 등을 안내하며 타지역 플랫폼의 문제해결 사례소개를 통한 협업체계를 제시할 예정이다.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설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오프라인은 전주대학교 대학본관 1층 124호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전신청 방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