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탄소중립 벼 드론직파 신기술 실시 외
상태바
의성군, 탄소중립 벼 드론직파 신기술 실시 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5.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26일 다인면 가원리에 위치한 시범재배 논에서 1ha 규모의 벼 드론직파를 실시했다.

벼 직파재배는 볍씨를 논에 바로 뿌려 모를 기르는 것으로 육묘과정과 모내기 과정이 필요 없어 기계이앙 대비 생산비가 최고 120만원/ha가량 절감되고 작업시간도 1/6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비료 살포, 병해충 방제 등 드론을 활용한 생력재배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농촌 인력난 해소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의성군, 경북 뷰 카페 100선에 총 4곳 선정

경북 뷰카페 5번가 카페. [사진=의성군]
경북 뷰카페 5번가 카페. [사진=의성군]

의성군은 올해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2 경북 뷰 카페 100선’에 의성군 카페 총 4곳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2022 경북 뷰 카페 100선’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일상으로 자리잡은 카페여행 트랜드에 맞춘 경북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SNS 설문조사와 데이터 분석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의성읍 남대천수변공원에 자리한 ‘카페나인’, 넓은 안계평야 들판 뷰를 자랑하는 안계면 ‘논밭에’, 승마장과 탁 트인 시골 뷰를 가진 ‘5번가’ 그리고 의성의 대표적 양반마을인 사촌마을에 자리한 ‘가로숲가는길 서림카페’이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향후 ‘2022 경북 뷰 카페 100선’ 관련 영상을 제작해 공사 유튜브 채널인 ‘오이소TV’에 홍보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