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07:56 (토)
[알뜰 보험정보] 흥국화재 두번주는 암보험 및 메트라이프 100세plus종신암보험&LIG 두번보장암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흥국화재 두번주는 암보험 및 메트라이프 100세plus종신암보험&LIG 두번보장암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18 16:25
  • 댓글 0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들은 질병에 걸릴 것을 대비해서 보험에 가입한다. 보험을 가입해 두면 치료비 부담을 확실히 덜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대신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해야 제한이 적고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다. 그러니 늦기 전에 보험 가입을 준비하길 바란다. 특히 암보험은 꼭 필요한 보험 중 하나다.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이고, 치료를 하는 동안 많은 비용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개인이 비용 부담을 모두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암보험으로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암보험은 암 수술비와 치료비, 간병비, 진단비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은 치료도 길고 비용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 없이는 경제적인 부담이 크니 꼭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찾아보고 가입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사에서 암을 구분하는 유형을 살펴보는 게 좋다. 일반암과 유사암, 소액암, 고액암으로 네 가지가 있다. 일반암은 간암이나 폐암 등이 속해 있으며 소액암은 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 등이 속한다. 그리고 유사암에 제자리암,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이 포함된다. 암은 일반암에 포함이 되는 암에 걸릴 경우 100% 보장을 받지만, 유사암과 소액암은 10~20% 내외의 보장만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보험의 보장 범위를 잘 살펴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암에 걸렸을 때 가입 금액의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유사암이라면 생각보다 받는 금액이 적어 당황할 수 있다. 그러니 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 범위를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암보험은 진단비가 굉장히 중요하다. 진단비는 치료비로도 사용하지만 암 치료를 위해서 소득 활동을 중단했을 때 생활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간병비와 요양 시설을 이용하는 비용으로도 쓰이니 최대한 넉넉한 금액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상품마다 가입할 수 있는 한도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 중에서 가입 금액이 큰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그리고 유사암은 특히 보장 금액 비율이 적으니 가입 금액이 큰 상품으로 가입해야 부족하지 않다. 대신 암 한도를 정할 때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 봐야 한다. 보장을 너무 무리하게 가입하다가 보험료 부담이 커지면 중도 해약할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보험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위해서 중도 해지 없이 유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암보험은 감액기간이랑 면책기간에 대한 내용도 알고 있어야 한다. 암보험은 가입을 했다고 끝이 아니다. 보장은 면책과 감액기간이 끝나지 않으면 제대로 받지 못한다. 면책기간에는 아예 보장을 받지 못하고, 감액기간은 절반의 금액만 보장이 나오기 때문에 두 기간이 모두 끝난 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암보험에 여러 개 가입하면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만약 가족력이 있거나 예산에 여유가 있어서 여러 개의 보험을 가입할 여력이 된다면 중복 보장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다.

보험은 유형별 특징도 알고 있어야 한다. 비갱신형 보험과 갱신형 보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연령대가 높다면 초기 보험료가 낮은 갱신형 보험이 좋다. 하지만 연령대가 낮다면 비갱신형 보험을 가입해야 보험료 부담이 적다. 비갱신형은 상대적으로 초기 보험료가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한 번 고정이 된 보험료에서 변동이 되지 않는다. 보험은 장기간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비갱신형 보험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암보험은 회사별 보장 금액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혜택도 다르고 가격 또한 다르다. 가입자의 조건이나 상황에 맞게 적절한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보험 비교를 해 봐야 한다. 여러 가지의 상품 비교를 통해서 가장 유리한 조건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좋으며,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다. 해당 사이트에서 보험을 비교하면 쉽게 흥국화재두번주는암보험, 메트라이프100세plus종신암보험, NH실버암보험 등을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다. 그리고 전문가의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보장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조언이 필요하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 0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