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 21:58 (수)
[알뜰 보험정보] 암보험종류 확인과 NH농협암보험 및 MG손해보험암보험&롯데손해보험암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암보험종류 확인과 NH농협암보험 및 MG손해보험암보험&롯데손해보험암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들은 누구나 질병에서 안전할 수 없다. 아무리 건강 관리를 해도 유전적인 영향으로 질병에 걸리기도 하고,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니다. 특히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편이다. 암은 한번 걸리면 재발이나 전이가 되는 일도 많아서 가볍게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은 아니다. 암을 치료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그만큼 의료비 부담도 증가하게 된다.

암은 보험으로 보장을 대비해야 금전적인 어려움을 줄이고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보험 가입은 중요한 문제다. 암보험은 나이가 어리고 건강하면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늦기 전에 준비하는 게 좋다. 암보험을 알아볼 때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NH농협암보험, MG손해보험암보험, 롯데손해보험암보험 등 암보험종류에 따른 보험사별 상품을 찾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험의 특징을 잘 살핀 후 그에 따라 보장 구성을 하는 게 좋다. 우선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 기간 때문에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을 바로 받을 수 없다. 면책기간은 보험 회사에서 피보험자의 질병 보장을 면책할 수 있는 기간이다. 이 기간에 암에 걸리면 보장을 받을 수 없다. 감액기간은 보장 자체는 불가능하지 않지만 절반만 보장이 가능하다. 가입 금액만큼 보험금을 받지 못하니 손해가 된다.

암보험을 100% 문제없이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까지 따져서 가입할 기간을 정해야 한다. 되도록 빨리 가입해서 보장을 완전하게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게 좋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험들이 대부분 비슷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되도록 시기가 짧은 상품들을 알아보는 게 좋다.

암보험은 진단비 보장을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 진단비의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가입 금액은 되도록 넉넉하게 설정하는 게 좋다. 진단비는 병을 치료한 후에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는 게 아니라 병의 진단만으로도 청구할 수 있는 항목이다.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진단비 가입 금액에 따라 정액 보장을 받기 때문에 치료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생활비나 필요한 기타 비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진단비는 상품마다 가입이 가능한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너무 무리한 금액으로는 설정하지 않는 게 좋다. 물론 진단비를 충분히 준비하면 도움이 되지만, 한도를 높이면 그만큼 매달 납부할 비용 부담이 커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한도를 정하기 전에 본인의 예산에 적절한 금액이 얼마인지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암보험은 가입 이후에도 보험을 해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길 바란다.

암보험은 가입하면서 뇌, 심장질환 보장도 함께 구성하게 된다. 이 세 가지 중증질환은 보험이 꼭 필요하니 뇌, 심장질환 보장도 똑똑하게 구성하는 게 좋다. 이 두 가지는 보장 범위가 중요하다. 좀 더 넓은 보장 범위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뇌혈관 질환,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암보험은 중복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만약 하나의 보험만 가입하면 보장 금액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여러 개 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는 방법도 고려하는 게 좋다. 대신 보험을 여러 개 가입하면 특약이나 주 보장 중에서 중복되는 내용들이 있고, 보험료도 이중, 삼중으로 지출하게 되니 가입 전 합리적인 선택인지를 잘 고민하길 바란다.

암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순수보장형은 만기 때 환급금이 없는 유형인데, 그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보장에 좀 더 집중하고 싶은 사람들은 환급금보다는 저렴한 보험료를 선택해 순수보장형 암보험으로 많이 가입한다. 환급금은 만기 시점에 화폐 가치까지 따져봤을 때 큰 이점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 그러니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에 중점을 둔 순수보장형으로 경제적인 암보험을 준비하는 게 좋다.

암보험은 시중에 나와 있는 보험만 해도 상당히 많다. 보험마다 모두 보장이 같으면 선택에 어려움이 없겠지만, 어떤 회사의 상품을 가입하는지에 따라서 보장, 가격, 특약, 혜택 등의 차이가 있다. 좀 더 저렴하면서 보장 혜택이 더 좋은 상품을 고르려면 가입 전 보험 비교는 꼭 진행하는 게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각종 보험의 가입 조건을 비교해 보고 효율적인 상품을 선택해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