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15:57 (일)
[알뜰 보험정보] 남자암보험&간암보험 확인 및 3대암 진단비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남자암보험&간암보험 확인 및 3대암 진단비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우리나라는 암에 걸려서 사망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질병이 원인으로 사망하는 사례 중에 가장 높은 순위도 역시 암이다. 그래서 다른 보험은 몰라도 암보험만큼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암보험을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좀 더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지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하기 전, 꼼꼼하게 보장을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보험 회사에 따라서 굉장히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최대한으로 가입이 가능한 한도 금액도 다르고, 보장이 되는 범위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한 곳만 알아보기보다 여러 곳을 비교해 봐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보험 상품마다 어떤 차이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보장 구성으로 가입을 준비하는 게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남자암보험과 같이 성별에 따른 특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간암보험, 3대암진단비 등 원하는 정보로 검색하여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암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우선 체크해야 할 사항이 보장 범위다. 모든 암보험이 동일한 범위로 암을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보험사는 암을 분류해서 보장 조건에 차이를 뒀다. 발병률이 높고 비교적 치료가 쉬운 암은 따로 분류를 해야 보험 회사의 손해를 줄일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험은 일반암, 고액암, 소액암, 유사암으로 구분을 하는데 이 암에 포함이 되는 암 종류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우선 일반암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위암, 폐암 같은 게 포함이 된다.

그리고 유사암에 갑상선암, 제자리암,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이 포함돼 있는 게 가장 대표적이고 해당 구성이 유리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종종 유사암에 대장점막내암을 포함하는 보험들이 있다. 유사암이냐 일반암이냐가 중요한 건 보장 금액 때문이다. 일반암으로 포함이 될 경우 가입한 약정 금액 100% 정액 보장을 받지만, 유사암은 10%, 20% 정도의 보장만 받을 수 있다.

만약 일반암 진단비 한도를 오천만 원으로 가입을 하면 대장점막내암이 일반암일 때는 5천만 원의 진단비를 받지만, 유사암에 포함이 되면 같은 금액으로 보장을 받지 못한다. 그래서 암의 범위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이다. 보장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꼭 일반암과 유사암 범위를 체크해야 한다.

암보험이지만 대부분 뇌와 심장 질환까지 함께 추가해서 구성을 하는 편이다. 암이 가장 비율이 높지만 뇌나 심장질환으로 인해 사망하는 비율도 결코 적지 않기 때문에 세 가지 질환에 대한 대비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뇌와 심장질환도 보장 범위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지니 제대로 확인을 해야 한다. 뇌졸중, 뇌출혈 등 좁은 범위로 보장을 설계하면 뇌질환이라고 하더라도 보장 제외가 되는 부분이 생긴다.

그래서 뇌혈관 질환으로 범위를 설정해야 뇌출혈, 뇌졸중을 다 포함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심장질환도 마찬가지다. 협심증 등으로 보장을 구성하면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도 있으니 허혈성 심장질환이라는 포괄적 범위로 가입을 하는 게 좋다.

암보험은 중복 혜택이 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 말은 여러 개의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마다 중복해서 보장이 나온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가족력이 있어 보험을 최대한 든든하게 대비하고 싶다면 한 개의 보험만 가입하지 않고 여러 개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신 보험의 개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 지출도 커지기 때문에 본인의 소득과 예산을 꼭 선 점검한 후에 결정을 하는 게 필요하다. 너무 무리하게 보험을 가입해 놓고 보장을 제대로 받기도 전에 해약을 하게 되면 손해만 보는 꼴이기 때문이다.

암보험은 같은 조건으로 가입을 한다고 해도 회사별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이왕이면 같은 조건을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보험 회사를 선택하는 게 효율적이니, 가격 비교는 꼭 먼저 해보는 게 좋다. 해당 보험사의 사이트를 개별로 접속해 비용 계산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한 번에 보험 회사별 가격 비교가 가능해 굉장히 편하다. 또 사이트에는 전문 상담사도 있어서 보험과 관련된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요청해 답을 얻을 수 있으니 쉽게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암보험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니 시기를 놓치기 전에 현명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알아보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