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어린아이들은 정신적 및 신체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각종 사고와 질병에 쉽게 노출된다. 실제로 어린아이들의 교통사고 발생률과 암 발병률을 보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부분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100%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아이들은 보호가 필요한 존재이지만 언제 어디서든 바로 옆에서 케어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되 만일의 경우에 대한 대비도 함께 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린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mg손해보험 어린이보험, 푸르덴셜 어린이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어린이보험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에는 암, 뇌혈관 질환, 그리고 심장질환과 같은 3대 질환의 진단비부터 후유장해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화상 진단비, 그리고 골절 진단비 등이 있다. 이러한 보장 내용들은 어린아이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사고와 관련이 깊다고 볼 수 있다.
어린이 보험에서는 암 진단비가 가장 중요시된다. 아무래도 어린이들의 소아암 발병률이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에게 소아암이 발병되면 보호자 중 한 명이 지속적으로 간병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경제활동에 큰 지장이 갈 수밖에 없다. 소아암 치료 자체도 큰 경제적 부담이지만 소아암 환자를 간병하는데서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도 무시할 수 없다.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면 남은 가족들의 생활비 문제로 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린이 보험을 통해 암 진단비를 보장받게 되면 이러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암 진단비는 암이 확진되면 일시금의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사용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따라서 간병으로 인한 2차적 경제적 손실도 진단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자녀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진단비를 통해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소아암 환자 간병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소아암 환자들은 암 투병 중에 가족들과의 거리감으로 인하여 정신적 외로움을 크게 느끼는 경우가 매우 많다. 따라서 가능한 암 진단비를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여 소아암 환자 곁에 가능한 자주 머물러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암 진단비를 구성할 때에는 특정암 특약을 여러 개 구성하기보다는 일반암보장을 크게 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한다. 소아암의 22%가 백혈병에 해당되기는 하지만 뇌종양, 중추신경계 종양, 비호지킨 림프종, 그리고 갑상선 종양 등과 같은 소아암들도 적지 않은 비율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3대 진단비에는 암 진단비를 외에도 뇌혈관 질환 진단비와 심장 질환 진단비도 있다. 하지만 사실 이러한 질환들은 30세 이전에 발병할 확률이 그렇게 높지 않다. 따라서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관련 특약을 적절히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수술비 및 입원비 특약도 빼놓을 수 없다. 어린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고 주의력 부족으로 각종 사고에도 쉽게 휘말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로 인한 입원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한 그로 인해 후유장해를 얻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후유장해 진단비도 함께 적절히 구성하는 것이 좋다. 이때 후유장해 비율을 너무 높게 설정하게 되면 후유장해 진단비를 지급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후유장해 비율은 최대한 낮게 설정하여 가입해야 후유장해로 인한 진단비 수령이 쉬워진다.
어린이 보험은 위에서 설명한 각종 주요 보장에 대한 내용 외에도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내용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 보험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면 가능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본인 혹은 자녀에게 가장 적절한 어린이 보험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상담서비스도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태아보험해지환급금 등 보험 구성 시 궁금했던 사항들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최적의 어린이 보험을 찾으면 아이들로 하여금 걱정 없는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게 할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