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0:43 (금)
전북개발공사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개최
상태바
전북개발공사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개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8.12.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개발공사(사장 고재찬)는 자사가 관리하는 임대주택 거주 자녀들의 독후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사랑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가족사랑 독서 감상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 감상문대회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1~2학년 16개 작품, 3~4학년 21개 작품, 5~6학년 15개 작품 등 총52개 작품이 응모됐다.

응모작은 1차 모방성 심사를 거쳐 현직 국어교사와 문인협회 관계자가 ‘구성과 전개, 느낀 점, 바른문장 사용, 원고지 사용법’ 분야로 나누어 2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확정했다.

혁신에코르3단지 아파트 김*온(초등4년)의 “도둑님 발자국”이 영예의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익산배산에코르 아파트 양*우(초등6년)의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등 3건이 학년별 장원에 선정됐다.

또한 준장원, 우수상 등 다양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하여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전북개발공사는 대상, 장원, 준장원, 우수상에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며, 또한 안타깝게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들에게도 책 구입이 가능한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독서 감상문 대회는 전년도 전북위인 독서감상문 대회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전북개발공사는 임대주택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콘테스트,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가족 사랑의 날 행사, 저소득 임차인 사랑의 쌀 나누기 및 김장김치 나누기,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