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안중근 동상 제작자 최우(崔宇)작가 특별전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안중근 동상 제작자 최우(崔宇)작가 특별전 개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8.11.2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기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안중근 의사 동상 제작자 최우 작가 특별전을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열고 있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안중근 동상 제작자 최우 작가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이번 전시는 의정부 역전근린공원에 설치되어있는 안중근 의사 동상의 제작자인 최우 작가가 오는 22일 개최되는 안중근 동상 제막식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작품 4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말(馬)을 소재로 한 대형작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인물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었으며, 특히 안중근 의사를 표현한 작품인‘동양평화론을 집필하고 있는 안중근의사’는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우 작가와 의정부시의 특별한 인연은 차하얼학회가 최우 작가에게 안중근 의사의 동상 제작을 요청하며 시작됐다.

최우 작가는 안중근 의사의 동상을 구상하면서 여러 차례 하얼빈역 등 현장을 방문하고 중국에 출판되어있는 안중근 의사에 대한 도서를 모두 섭렵했으며 안중근 동상의 굳은 신념을 표현하기 위하여 생동감 있는 작품을 제작하게 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한·중 우호 교류의 상징인 안중근 동상을 만든 최우 작가 작품 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작가의 깊은 조예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기 기자 news08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