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 윤지혜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추워지는 날씨에 수험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10일까지 루테인 모이스트와 비타민C1000, 마그네슘B6으로 구성된 수험생 활력건강 세트D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수험생들은 눈 건강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 책을 보는 수험생은 눈이 쉽게 충혈되거나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공부를 하거나 책을 보다가 눈이 뻑뻑하고 시리거나 따끔거리는 증상을 느낀다면 눈에 피로가 쌓여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구근육의 긴장으로 발생하는 눈의 피로는 장기간 방치할 경우 시력을 악화시키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에는 눈에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수험생의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장시간 공부를 하면서 책이나 모니터 화면을 오랫동안 바라보게 되면 눈의 깜빡임 횟수가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기 쉽다. 이 같은 안구건조증 증상이 지속되면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몸이 일정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틈틈이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통해 눈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눈 건강을 위한 방법이다. 어두운 상태에서 밝은 영상을 보게 되면 ‘활성 산소’가 생성돼 눈의 정상세포를 파괴하고 노안을 초래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행동은 피해야 한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도 방법이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노인성 황반 변성과 같은 눈 질환을 막아주고 블루베리는 난시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E, 칼륨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망막이 쇠퇴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SPASH 관계자는 "루테인은 체내 합성되지 않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 등 외부 섭취를 통해 권장량을 충족시키는 것을 권장한다"며 "건조한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SPASH 루테인 모이스트는 하루 권장량인 20mg의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항산화 영양소도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