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7 22:11 (일)
영암군, 농업 생명산업 육성 방안 세미나 성료
상태바
영암군, 농업 생명산업 육성 방안 세미나 성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10.2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및 군민 의견수렴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24일(수) 10시 영암군청 왕인실에서 ‘영암군 생명산업 육성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영암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상생나무에서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인 농업 생명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전문가 및 군민 의견수렴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전동평 영암군수와 조정기 영암군의회 의장 및 의원, 농업 관련 지역 인사들을 비롯해 군민과 생명산업분야 전문가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생명산업 육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성황을 이루었다.

인사말로 세미나의 문을 연 전동평 영암군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미래 생명산업 육성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종자산업 육성과 최첨단 농업(smart-farm), 바이오산업 등 육성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세미나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세미나 주제발표에는 ▲김태현 사단법인 상생나무 사무국장 ‘영암 농업 생명산업 육성 방안’ ▲신용무 스마트-비즈 컨설팅 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연구소장 ‘농촌융복합산업과 사회적경제 연계 방안’ ▲정인호 랜드뷰 환경계획연구소 소장 ‘임산자원을 활용한 농업소득 창출방안’ ▲권영삼 ㈜코아피플 대표 ‘비농업인 청년이 바라보는 미래의 농촌과 접근방식’에 관해 발표했다.

이어서 김종익 상생나무 대표가 좌장으로 ▲김기천 영암군의회 의원 ▲김선찬 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 이사 ▲송병화 미래농촌연구소 소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진행됐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