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2학생과 학부모 대상, 변화하는 입시제도 관련하여 설명 예정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고등학교 1‧2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명교육지원청과 공동 주관하여 ‘2020학년도 대학입시정보 및 전략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2021학년도 대학입학 중심으로 광명시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변화한 입시제도와 관련해 강의할 예정이다.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입시자료집을 무료로 제공된다.
시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 및 학부모의 진학‧진로 대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가 대입전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대입 학습 전략을 세워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능 및 대입전형에 대처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6월 29일 고3 수험생을 위한 대학입시정보 및 1:1전략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1월 28일에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중3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2022학년도 대입 대비 방안’을 주제로 설명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