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브릿지협동조합은 19일 대전시 사회적경제 협동의 집 1층 교육장에서 대전 관내 사회적경제조직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획 및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20일 브릿지협동조합에 따르면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획 및 운영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조직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민간위탁 및 관련 법·제도의 이해, 사회적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마련, 기업의 대표 및 실무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은 크게 공공시장 및 민간위탁의 이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강화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본 교육과정은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 이사장과 강영덕 이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배성기 이사장 및 강영덕 이사는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획 및 운영 교육 과정을 통해, 사회적가치 중심의 국정운영 철학을 중심으로 운영중인 현정부의 정책기조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공공시장 및 민간위탁분야의 진출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민간위탁을 결정하는 단계부터 조례 재·개정, 예정원가 산정, 수탁자 선정, 성과평가 등 일련의 과정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소셜미션, 고객가치, 사업제안서 사례분석,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교육생의 실무적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브릿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조직은 기업의 영속성과 지속성을 위해 민간기업 수준의 기업혁신과 경영전략을 마련해야 하며,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통해 기업역량 뿐 아니라 사회적가치 실현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함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교육을 마쳤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