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전화영어 화상영어의 길지 않은 역사 중 무려 267주, 약 5년 넘게 화상영어 전화영어순위에서 1위(순위 산정 전문 사이트 “랭키닷컴” 제공)를 차지해온 매드포스터디가 이번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원서 + 독학서” 스타일의 화상영어 전화영어교재 'MAD for 영어회화'를 선보여 화재다.
지난 2월 7일 성수동 본사 세미나실에서 가진 출판기념회 자리에서 이상민 대표는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 없이 강사의 교수 능력에만 의존하는 업계의 한계를 벗어나 매드포스터디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든 실력이 늘게 해주고 싶었다”며 그 개발배경을 밝혔다.
기존 타 화상영어 전화영어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교재는 대부분 원서 스타일의 교재로, 간혹 한글 번역이 제공되는 교재도 있으나 단순히 번역만 제공할 뿐 독학서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설명이 제공되진 않지만, “MAD for 영어회화”는 원서를 중심으로 하되, 특정 표현의 유래, 미국 문화, 관련 문법 설명 등 풍성한 한글 설명을 제공하여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원어민전화영어 화상영어 학습자는 물론, 혼자서 회화를 정복해보려는 이른바 “혼공족('혼자서 공부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의 취향까지도 저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처럼 특이한 교재를 개발한 이유를 묻자 이상민 대표는 “북미/벨리즈/필리핀전화영어 화상영어 서비스를 12년간 제공하며 쌓인 레벨테스트 통계로 알게 된 사실은 수강생들의 평균 말하기 수준이 상당히 낮다는 것이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영어를 영어로 배워야 하는 외국이라면 또 모를까, 평소 영어 사용자들을 신기한 눈으로 바라보는 국내 환경에서 원서 교재는 초보자들의 학습 의지를 꺾어버릴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MAD for 영어회화는 만남/헤어짐, 통성명, 시간 표현, 날씨 표현 등 상황별 회화 학습을 기본으로, 관련 문법, 어휘 및 유용한 표현, 문장 패턴 등이 꼬리에 꼬리를 물도록 설계돼 있어, 해당 교재로 학습할 경우 회화책 4~5권, 문법책 1권, 패턴 영어책 1권, 어휘책 3권, 숙어책 1권 정도를 학습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매드포스터디는 특화 교재 출간을 기념해 “전 과정 최대 40% 할인 및 신간 교재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교재를 활용한 화상영어 전화영어회화 과정 역시 론칭하였으므로, 회화 정복을 위해 화상영어 전화영어사이트를 추천받고자 하는 학습자들에겐 저렴한 수강료로 최고의 학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관련 수강생들의 생생한 화상영어 전화영어후기를 살펴보려면 매드포스터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