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고운세상 코스메틱이 운영하는 국내 토종브랜드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 대표 안건영)가 고객과의 뛰어난 소통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닥터지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지난 9월에는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톡톡 튀는 영상을 보고 소감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필링, 너의 본때를 보여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젤 이엑스'를 사용한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톡톡튀는 영상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고르고 이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닥터지의 필링 라인 신제품을 제공하고, 500명에게는 '야쿠르트 그랜드(180ml)' 기프티콘을 제공해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최근에는 파워유투버 '회사원A'와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통해 소통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유투브 채널 구독자수가 약 81만명에 달하는 파워 유투버 회사원A는 민감성 피부로 같은 피부 고민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킨케어 팁과 정보성 영상을 제작, 인터넷에 공유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회사원A는 영상을 통해 겨울철 특히 민감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각질 관리할 수 있는 저자극 필링 제품 '브라이트닝 필링 젤'을 추천했으며, 세안 후 화장수 없이 필라그린크림으로 여러 겹 장벽을 만들어 놓으면 스킨케어단계를 단축할 수 있는 일명 '거꾸로 스킨케어' 팁을 알려주기도 했다.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타고난 피부를 검사할 수 있는 '유전자 분석'과 현재의 피부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바우만 피부 테스트'를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업로드와 동시에 조기 마감 되는 등 새로운 피부 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닥터지 관계자는 "뷰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을 목소리를 듣고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모션들을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바우만 피부타입 분류법에 따라 다양한 피부타입을 가진 뷰티 유투버들과의 영상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닥터지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닥터지는 2016 GS왓슨스에서 주최하는 HWB AWARDS에서 선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HWB AWARDS는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과 브랜드를 엄선해 시상하는 뷰티 어워드다.
또 닥터지 필링젤은 최근 미국 최대 쇼핑몰 아마존 닷컴 완판에 이어 뷰티부문 베스트셀러 1위로 선정되며,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으로의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닥터지 관계자는 "미국 최대 유명 체인백화점 노드스트롬에서도 닥터지 제품이 기록적인 완판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며 "한국의 뷰티 브랜드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미국의 글로우 레시피 영상에서 언급될 정도의 탄탄한 제품력으로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는 지난 5일부터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회사원A 동영상 속에 나온 뷰티살림살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